안정액 천왕보심단 성분 효과 및 가격 등 요약정리 (삼진제약)

삼진제약 안정액 천왕보심단 성분, 부작용 및 주의사항, 후기


    오늘은 심신안정을 위해 많이 찾으시는 삼진제약 안정액 천왕보심단 주요성분 및 효과,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긴장감, 불안감, 우울감 해소를 통해 마음을 안정시키기 위해서 급하게 찾게 되는 약들 중에 유명한 제품들이 우황청심원과 천왕보심단 등이 있는데요. 

     

    삼진제약의 안정액은 천왕보심단에 속하고 우황청심원과는 약재의 구성과 작용기전이 조금 틀린데요. 안정액의 특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 불안

     

    안정액(천왕보심단) 성분 및 효과

     

    삼진제약의 안정액은 기타의 순환계용약(219)로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즉, 일반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이 아니기 때문에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하고 의사의 처방전으로 없어도 됩니다. 

     

     

     

    주요성분은 당귀, 천문동, 황련, 인삼, 맥문동, 길경, 원지, 복령, 생지황, 단삼, 오미자, 현삼, 백자인, 산조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주요 효능은 불면, 불안, 초조, 목마름, 두근거림, 숨참, 신경쇠약, 건망, 번열(가슴이 답답하고 열이 나는 증상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제품설명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약간 부가 설명을 보태자면, 안정액 즉 천왕보심단은 심장의 기력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보심으로 불리고 있으며 주로 허증에 이용되는 상비약이며 보약입니다.

     

    불안해소 마음안정

     

    불면증,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고 있으신 분, 에너지 소모가 많은 직업군, 심장이 허약하신 분, 산후 우울증이 있으신 분,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이나 취준생 등이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성분들 중에 핵심성분은 생지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체내 진액과 혈액 생성에 도움이 되고 부교감 신경을 자극해서 혈압을 낮추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너무 편하게 해서 졸릴 수 있다는 말들이 많은데 안정액과 졸음에 직접적인 연관은 없다고 합니다. 

     

     

    안정액(천왕보심단) 복용법

     

    효과가 좋다고 하면 무작정 많이 자주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오남용은 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구매 시 약사분들의 복약지침이나 제품설명서의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하셔야 합니다. 

     

    안정액은 액상으로 되어 있으며 하루에 한번 1병(50ml)을 식간이나 취침 전 공복에 복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1회성 섭취보다는 1주일 이상 장기 복용이 좀 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안정액(천왕보심단) 부작용 및 주의사항

     

    아무리 좋은약도 어느 정도 부작용은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가볍게 지나칠 수 있는 정도이지만 간혹 이상 사례가 장기간 지속될 수 있는데요. 그럴 때는 복용을 즉각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신생아, 수유부, 임산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복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위장이 허약하신 분, 식욕부진이나 구토증상이 있으신 분, 고령자,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으신 분들은 전문가와 상의 후 드시기 바랍니다. 

     

    직사광선이 없고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셔야 하고 개봉 후에는 바로 드시기 바랍니다. 

     

     

    안정액(천왕보심단) 가격

     

    앞서 잠깐 언급한바와 같이, 안정액은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는 금지되어 있으며 가격은 약국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가격은 포스팅 현시점 기준 가격으로 판매사나 제조처의 정책에따라 가격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약국에서는 한 번에 많이 구매하면 약간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도 하더군요. 

     

    안정액 (천왕보심단) 가격 : 4,000원 ~ 5,000원 (50ml 한병 기준)

     

    삼진제약 안정액 천왕보심단 현탁액
    삼진제약 안정액 천왕보심단 현탁액

     

     

    안정액(천왕보심단) 요약정리 및 후기

     

    이상으로 입소문으로 많이 알려진 삼진제약 안정액 천왕보심단 주요성분 및 효과,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가격 등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드신 분들의 후기를 보면 대체적으로 잠시나마 안정을 취할 수 있었다는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가끔 속이 불편하다고 하신 분들도 있더군요. 자신의 몸 상태를 잘 파악하고 구매 시 약사와 상담 후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안정액은 액상이지만 금왕심단, 안신환, 순심환 등 환제도 있고 심진캐슐과 같은 캡슐형 제품도 있으니 드시기 편한 성상으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

     

    2021.12.09 - [건강정보] - 자민경 원기녹용 성분, 효능, 가격 등 제품정보 (홍삼, 숙지황, 백복령)

     

    자민경 원기녹용 성분, 효능, 가격 등 제품정보 (홍삼, 숙지황, 백복령)

    자민경 원기녹용 가격, 성분, 효능, 섭취방법, 주의사항, 후기 예기치 못한 감염병 사태의 장기화로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많이 찾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자민경 원기녹용 성분, 효능, 섭

    infoportal123.tistory.com

     

    2021.10.07 - [건강정보] - 이경제 공진단 먹는법 및 가격 등 알아본 후기 (황제침향원 효과, 보관법)

     

    이경제 공진단 먹는법 및 가격 등 알아본 후기 (황제침향원 효과, 보관법)

    이경제 공진단, 황제침향원, 효과, 먹는 법, 가격, 보관법, 후기 황제침향원이 이경제 공진단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경제 공진단 성분, 효과, 먹는 법, 보관법, 가격 등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infoportal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