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센돔 정제와 구강용해필름 가격 및 복용법 (5mg, 10mg, 20mg)

종근당 센돔정 5mg 10mg 20mg, 구강용해필름, 가격, 처방, 복용법

오리지널 발기부전치료제들의 특허가 만료되고 수많은 국산 제네릭 제품들이 출시되었는데요. 이들 국산 복제약들의 뛰어난 품질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이미 몇 년 전부터 이미 오리지널 판매량을 훌쩍 뛰어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작년 발기부전치료제 판매 2위를 차지한 종근당 센돔 정제와 구강용해필름 종류, 효능, 가격, 복용법, 지속시간 등 특징,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제품설명서에 있는 내용중 핵심 내용들과 기타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간추려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은 포스팅 하단에 첨부된 제품설명서를 다운받아서 보시면 됩니다. 

     

    센돔구강용해필름 20mg 박스 사진
    센돔구강용해필름 20mg 박스 [사진출처 : 종근당 제품정보]

     

     

    종근당 센돔 종류 (필름제와 차이)

     

    센돔은 타다라필(Tadarafil) 단일성분 제품으로 정제는 5mg, 10mg, 20mg 이 있고, 구강용해필름은 10mg, 20mg 이 있습니다. 따라서, 센돔 전체 종류는 5가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함량과 제형에 따라 복용법과 적용되는 효능이 차이가 있고 나머지 내용들을 대동소이한데요. 필름제는 물없이 혀로 녹여 먹을 수 있고 지갑에 쏙 들어갈 수 있게 개별포장이 되어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대신 혀로 녹여 복용하다보니 약의 맛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약간 박카스 느낌의 단 맛이 나서 나쁘진 않았지만 드시는 분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센돔종류 5가지
    센돔 종류 [사진출처 : 약학정보원]

     

    솔직히 약을 복용한다는 것 자체를 파트너에게 알리기 싫어하시는 분들도 꽤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신경 쓰시는 분들에게는 물 없이 녹여 먹을 수 있는 센돔구강용해필름이 더 적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종근당 센돔 가격

     

    발기부전치료제는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하고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직 보험적용이 되지 않다 일반진료비나 약값에 비해 다소 비싸기는 하지만 엄청 부담될 정도의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병원 진료비는 보통 10,000원 ~ 15,000원 정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종근당 센돔 가격은 정제 5mg 이 1000원 ~ 1500원, 10mg이 2000원~3000원, 20mg이 3000원 ~ 5000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고, 구강용해필름 10mg이 2000원~4000원, 20mg이 4000원~6000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오리지널 제품인 시알리스 가격에 비해 4~5배 정도 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기 가격은 인터넷 및 동네약국을 통해 알아본 현시점 가격 수준입니다.

     

    센돔5mg 박스와 알약 사진
    센돔 5mg 박스와 알약 [사진출처 : 종근당 제품정보]

     

    따라서, 독자가 보는 시점, 제조사의 가격정책, 약국의 규모 등에 따라 실제 가격과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 고려하시고 이 정도 가격대구나 라고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종근당 센돔 효과 (강직도, 지속시간)

     

    타다라필 계열의 발기부전치료제들은 함량에 따라 효능효과가 동일하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종근당 센돔도 5mg은 발기부전의 치료와 양성 전립선 비대증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되어 있고, 10mg과 20mg은 발기부전치료에만 적응증이 있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남녀 다정한 사진
    남녀사진

     

    종근당 센돔 약효의 지속시간은 24 ~ 36 시간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끔 발기상태가 저렇게 오래 지속되는줄 착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여기서 지속시간은 약효가 얼마나 오랜 기간 체내에 남아 있느냐를 뜻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약만 복용한다고 자동으로 발기가 되는 것이 아니고 어느정도 성적 자극이 있어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발기 강직도는 중간 정도로 보시면 되는데요.

     

    운동하는 남자 사진
    운동하는 남자 사진


    따라서, 종근당 센돔은 비아그라 계열의 발기부전제 보다 강직도는 조금 약하지만 약효 지속시간이 길다는 것이 효과의 특징이자 차이점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종근당 센돔 복용법

     

    발기부전치료제는 전문의약품이자 오남용주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어 반드시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해야 합니다. 임의로 용량이나 횟수를 늘이게 되면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제품설명서에 있는 제품별 복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자면, 센돔 5mg은 일주일에 적어도 2회 또는 매일 최대 1일 1회 거의 동일한 시간대에 복용합니다. 

     

    센돔 10mg은 관계전 30분 전부터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고 효과가 없을 때는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20mg으로 증량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센돔 10mg 정제 박스와 알약
    종근당 센돔 10mg 박스와 알약 [사진출처 : 종근당 제품정보]

     

    좀 더 상세한 용법 용량은 제품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하단 '제품설명서 다운받기'를 클릭하시면 제품설명서를 다운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종근당 센돔 부작용 및 주의사항

     

    발기부전제는 기본적으로 혈관을 확장해서 혈류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체내 다른 부위의 혈관들도 의도치 않게 확장되게 되는데요. 

     

    복용 초기 또는 용량을 높였을 경우에 얼굴이 붉어지거나 두통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혹 코안의 해면체에 피가 쏠려서 코피가 나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네요.

     

    운동하는 노인 사진
    건강한 노인과 젊은 청년 사진


    이런 현상은 대부분 일시적이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 경과 후 대부분 괜찮아진다고 합니다. 만약 지속될 경우에는 전문의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혈압강하제를 현재 복용하고 있거나 심혈관계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진료시 의사분에게 미리 알려주셔야 합니다. 그 외 좀 더 상세한 부작용 및 주의사항은 제품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설명서 다운받기

     

     

    요약정리

     

    이상으로 종근당 센돔정 5mg, 10mg, 20mg, 센돔구강용해필름 10mg, 20mg 차이점, 센돔 가격, 효과, 강직도, 지속시간,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감염병 사태로 병원을 찾는 횟수가 줄어들면서 매년 성장하던 발기부전치료제 시장도 하락을 하게 되었는데요. 전반적인 매출 부진 속에서도 종근당 센돔 5mg의 매출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센돔구강용해필름 10mg 박스 와 필름 사진
    센돔구강용해필름 10mg 박스와 필름사진 [사진출처 : 종근당 제품정보]

     

    이는 유튜브 등 개인 방송에서 비뇨기과 전문의를 포함한 많은 전문가들이 5mg의 매일 복용 요법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을 하고 실제 복용하신 분들의 후기가 나쁘지 않은 결과를 어느 정도 반영한 것 같습니다. 

     

    타다라필 5mg은 발기부전뿐만 아니라 전립선비대증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도 한몫했다고 볼 수 있겠죠. 어쨌든, 이런 판단은 환자 본인이 하는 게 아니고 전문의의 처방을 따르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2.22 - [건강정보] - 팔팔정 가격 복용법 지속시간 정리 ( 50mg, 100mg)

     

    2021.02.25 - [건강정보] - 비아그라 복용법 지속시간 가격 유통기한등 제품정보 정리

     

    2021.03.03 - [건강정보] - 자이데나 가격 및 효과 ( 유데나필 50mg 75mg, 100mg 200mg)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